2021-10-15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 (사진제공: 여수시청)
여수시가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섬섬여수옥수수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브랜드 디자인을 확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은 섬섬옥수에서 유래한 섬섬여수와 섬섬옥수수를 이중적으로 읽힐 수 있도록 배치해 눈길을 끈다.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의 즐거운 음표를 연상할 수 있도록 옥수수 그림으로 형상화하고, 테두리 곡선을 두어 한눈에 쏙 들어오고 안정감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수시는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을 옥수수 콘(삶은 옥수수 알갱이), 냉동찐옥수수, 국수(비빔국수, 온국수 밀키트), 조청, 과자, 차, 빵 등 옥수수 상품 홍보마케팅과 유통다각화에 중점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향토사업단의 심도 있는 논의와 시민 설문조사를 거쳐 디자인을 최종 확정했다”며, “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섬섬여수옥수수의 소비자 인지도와 상품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브랜드디자인 #여수시브랜드 #농특산물브랜드 #브랜드아이덴티티 #그래픽디자인 #로고디자인 #네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