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천시, 관광지 담은 제천 향(香) 출시

2021-10-31

제천 향(香) 상품 (사진제공: 제천시)
 


제천시는 (사)제천시 관광협의회와 개발한 제천 향(香)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향 상품은 제천 관광지 명칭인 달빛정원, 의림지, 청풍명월 등 총 3가지 향과 디퓨저(방향제)와 섬유탈취제 2종을 포함해 총 6개 상품을 출시했다.


‘달빛정원’ 향은 도심의 생동감을 표현하기 위해 사과 등 상큼한 향을 함유해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제작됐다.
‘의림지’ 향은 라벤더, 라일락 등 식물에 솔잎향을 더해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향으로 30~40대 및 중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청풍명월’ 향은 맑고 푸른 청풍을 표현하기 위해 슬로시티 수산의 측백나무 향을 베이스로 로즈마리, 사이프러스 등을 담아 중후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낸다.


지난 8개월 동안 개발 기간을 거친 모든 상품에는 한방원료인 뽕나무 잎과 황벽나무 껍질을 소량 함유하여 제천의 지역색을 더했다.


시는 해당 상품을 2021 제천 한방 바이오 박람회 기간 동안 시범판매를 거쳐 다음달 중 정식 판매를 할 계획이다. 가격은 디퓨저 1만 원, 섬유탈취제 5천원이다.


제천시 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제천이 관광 기념품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아왔다"며 "이번 향 상품을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대중적이고 상품성 있는 기념품을 개발해 우리 지역 판매자들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관광상품디자인 #관광상품 #패키지디자인 #후각마케팅 #기념품디자인 #상품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