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W컨셉, 가상 인플루언서와 함께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 펼친다

2021-11-03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사진제공: W컨셉)

 

 

W컨셉은 가상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로지(ROZY)’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오는 14일까지 2주 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22세의 가상 인물 로지는 광고계와 뮤직비디오 출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MZ세대로부터 열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W컨셉은 평소 다양한 패션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온 로지가 여러 스타일을 자유롭게 소화하며, 고객에게 폭넓은 패션 컨셉을 제안할 수 있다고 판단, 현재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WAKE UP YOUR CONCEPT’과 연계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W컨셉은 로지 탄생의 프리퀄을 담은 브랜드 광고를 앱과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광고에서 최초로 로지의 가상 공간을 공개한다.

 

이 브랜드 광고는 로지가 가상 공간에서 인간들을 관찰하며 동경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들의 특별함은 각 개인의 확실한 컨셉(정체성)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W컨셉에서 여러가지 스타일을 시도해보다가 마침내 자신만의 컨셉을 찾아 현실세계에서 깨어난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W컨셉 마케팅담당자는 “개성과 표현이 중요한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 로지는 현실적인 제약으로부터 자유롭고 본인만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어 앰버서더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W컨셉은 앞으로도 틀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다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며, 패션의 본질은 자신만의 컨셉을 깨우는데 있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가상인물 #버츄얼인플루언서 #브랜드마케팅 #가상인물마케팅 #버츄얼마케팅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