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8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 라인프렌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세계적인 커피브랜드 스타벅스와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국과 호주, 홍콩, 대만 등 아시아∙태평양 12개국에 론칭, 2021년 연말을 맞아 ‘브라운앤프렌즈’가 전하는 따뜻한 감동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MZ세대의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라인프렌즈와 다양한 한정판 MD를 선보이며 여러 차례 화제를 일으켜온 스타벅스가 만났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라인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브라운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스토리텔링 영상을 선보이며 전세계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영상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Yet still merry)를 담고 있다. 스타벅스를 방문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2019년 연말을 그리워하던 2021년의 브라운(BROWN)은 유리창에 나타난 메시지를 매개로 과거의 자신과 소통하게 되고, 2019년의 브라운이 남긴 “2021년의 브라운에게. 여전히 행복했으면 좋겠어”라는 메시지에 위로를 받는다. 시간을 넘어 과거의 자신으로부터 힐링을 받은 브라운의 마법 같은 스토리를 통해 라인프렌즈는 일상의 회복과 행복한 연말연시에 대한 바람을 담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브라운앤프렌즈와 스타벅스의 팬, 그리고 일반 대중들에게도 따스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프렌즈는 이 외에도 라인 메신저 스티커, 줌 배경 등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선보이며 전 세계 MZ세대들에게 일상 속 소확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탄생 10주년을 맞은 브라운앤프렌즈는 올해 메종키츠네, 미니언즈 등 고유의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만남에 이어, 2021년의 마무리로 스타벅스와 함께 전 세계 MZ세대의 연말을 따뜻하게 물들일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번 컬렉션과 스토리텔링 영상에 담긴 힐링 메시지가 연말을 맞은 모든 이들에게 따스한 온기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인프렌즈와 스타벅스는 팬들의 일상을 특별하고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도록, 2022년에도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디자인 #홀리데이굿즈 #굿즈상품 #캐릭터 #협업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