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1
코엑스몰 별마당길 (사진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별마당 도서관에 이은 도심 속 또 하나의 힐링 공간이 탄생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계절이나 날씨와 관계없이 일상에서 언제나 쾌적하게 걸을 수 있는 도심 속 실내 산책 공간 ‘별마당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별마당길은 국내 유통사 중 최초이자 실내에 조성된 트랙 중 최장 거리를 자랑한다. 삼성역 코엑스몰 입구부터 봉은사역 7번 출구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따라 이어진 왕복 1.6km의 걷기 트랙이다. 이는 성인 평균 보폭으로 약 2,500보를 걸을 수 있는 길이로 쉬지 않고 걸었을 때 20분 정도 소요된다.
또한 별마당길을 따라 걷다 보면 독서, 공연, 강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별마당 도서관과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300여 개의 브랜드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 전시와 문화 엔터테인먼트 시설들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별마당길은 인근 거주민들에게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로, 직장인들에게는 출∙퇴근길과 점심시간을 활용한 가벼운 운동 코스로, 방문객에게는 쇼핑, 식도락, 여가, 문화 체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걷기 체험존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통과해 지하철역을 연결하는 만큼 방문객들의 길잡이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