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울산시, 수소전기트램 디자인·브랜드 이미지 공개

2021-12-22

울산시에서 운행 예정인 국내 첫 수소전기트램(사진출처: 울산시)

 

 

울산에서 국내 최초로 운행하게 될 수소전기트램 디자인과 향후 적용하게 될 브랜드 이미지가 공개됐다.

 

현대로템에서 디자인한 수소전기트램의 외형은 울산시의 역동성과 친환경 트렌드를 접목해 깔끔하고 세련된 전두부(운전실 전면부) 형상으로 부드러운 면과 선들을 조화롭게 구성됐다. 특히 주야간 상시 점등되는 시그니처 라이트를 적용시켜 미래 수소 이동수단을 상징화했으며, 보행자와의 추돌상황과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디자인 단계에서 고려하는 등 안전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울산트램에 대한 일관성 있는 홍보를 위해 울산의 정체성과 친환경 에너지, 미래지향적 컨셉이 적용된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다.

 

‘트램’ 글자는 현대적인 감각의 한글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글자 컬러를 녹색으로 나타내 부유식 해상풍력 등으로 만들어지는 가장 친환경적인 ‘그린수소’의 의미를 담았으며, 면은 도시와 사람을, 여백은 도로와 소통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행복’과 ‘연결’이란 핵심어(키워드)를 부여해 시민 모두가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동하는 행복한 도시, 사람과 사람, 공간과 공간을 잇는다는 의미를 갖도록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실증사업을 통해 수소전기트램이 검증될 경우 종합적으로 검토해 울산트램 도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수소전기트램 도입시 울산은 수소 전기차, 지게차, 선박 등 세계적인 수소 이동수단 중심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울산 #트램 #수소전기트램 #디자인 #브랜드이미지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