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5
HJ중공업으로 사명을 변경한 한진중공업(사진출처: 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이 ‘HJ중공업’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한진중공업이 32년 만에 사명을 한진중공업에서 ‘HJ중공업’으로 변경했다. 기업의 기존 사명 상표권을 보유한 한진중공업홀딩스와의 상표권 사용 기한이 만료됨에 따라 동부건설 컨소시엄 인수 이후 ESG 시대에 걸맞은 종합중공업 기업으로의 재도약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신규 사명 ‘HJ중공업’에서 ‘HJ’는 기존 사명인 한진중공업의 정통성과의 연상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새로운 출발을 상징하기도 한다. 또한 “고객과 함께 80년을 넘어 100년을 향한 재도약을 시작하면서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뜻을 담은 ‘The Highest Journey(위대한 여정)’의 약자이기도 하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움을 창조하는 기업이념과 비전을 담은 CI도 공개했다. 새 CI의 심볼디자인은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HJ중공업의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과 미래비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공업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홍문기 대표는 “새로운 사명은 회사가 종합중공업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인수합병 이후 지속 성장 가능한 ESG 기업으로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새 출발에 걸맞은 각오로 무장하여 국가 경제와 지역사회,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