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노루페인트 x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 아트콜라보 (사진제공: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그림책 전시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노루페인트는 3월 27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시회에 페인트를 협찬했다고 밝혔다.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展은 책으로 만났던 그림을 작품으로 만들었다. 원화와 그림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컷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회다.
노루페인트는 총 4개의 전시 테마에 맞춤 컬러로 페인트를 시공했다. 이를 통해 각각의 공간이 마치 거대한 그림책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전시장 벽면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컬러로 관람객이 그림책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명도와 채도가 높은 컬러를 사용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노루페인트의 '팬톤페인트'를 사용했다. 팬톤페인트는 고채도의 팬톤 컬러로 생생하고 뛰어난 컬러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과 항균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코로나19 시대 방역에도 큰 장점이 있는 기능성 페인트다.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아트콜라보를 통해 노루페인트의 뛰어난 컬러감이 보여지면서 전시 업계와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셀프 인테리어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색감이 뛰어난 팬톤페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늘고 있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콜라보레이션 #전시 #전시디자인 #협업디자인 #아트콜라보 #컬래버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