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DDP디자인스토어 전경(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DDP디자인스토어가 청년 디자이너와 함께 DDP브랜드 상품을 개발하고, 입점 공모를 통해 디자인 상품을 입점시키는 등 코로나19로 힘든 디자이너와 디자인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작년 한 해 DDP디자인스토어를 통해 총 61개 기업, 201개 브랜드가 입점 되었으며, DDP디자인페어 전시 참여, 온라인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받았다.
현재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된 상품들은 세계적 디자이너와 협력한 디자인상품, 디자이너와 공예 장인이 협력한 명품, 청년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한 상품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의 의견을 수렴해 변화를 시도하며 남녀노소에게 추천하는 상품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그 결과 신규 상품이 입점 1개월 만에 DDP디자인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DDP디자인스토어는 우수한 디자인 상품이 코로나 19에도 홍보와 판매가 활발이 이뤄지도록 오는 2월 첫 공모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총 4회 입점 상품을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DDPSEOUL #디자인스토어 #디자이너 #디자인기업 #상품 #개발및판매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