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9
‘파밀리에’ BI(사진제공: 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이 주택브랜드 '파밀리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약 14년 만에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신동아건설에 따르면 회사는 '파밀리에' 브랜드의 심볼, 워드마크, 컬러를 모두 변경하고 변화한 가족의 의미를 재해석해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했다.
새로 정립한 파밀리에 브랜드 슬로건은 'Refined Serenity(섬세히 다듬어진 편안함)'이다. 기존의 '가족의 참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가족문화공간'에서 '가족의 평온한 시간을 섬세히 담아내는 품격 있는 공간'으로 의미를 확장했다.
신동아건설은 브랜드 심볼도 새로 개발했다. 심볼 디자인은 건축물의 가장 안정적인 형태인 아치(Arch)와 FAMILIE의 약어인 'FAM'을 모티브로 형상화했다.
워드마크는 가독성과 시인성을 고려해 세련되고 안정감 있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또 기존 국·영문 병행표기에서 영문 단독표기로 변경했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메인 컬러는 파밀리에 어반그린(Urban Green)으로 친근함과 세련미가 동시에 느껴지는 시인성 높은 그린 컬러을 사용해 실용적이고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를 담았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전통적 가족의 의미가 점점 약화되고 새로운 가족의 형태와 그 의미가 다양해짐에 따라, '가족'을 핵심 키워드로 삼는 파밀리에의 브랜드 소구점을 재정립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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