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키스톤보이즈, 공식 그룹명·로고 공개

2022-02-09

블랭키 로고(사진제공: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차세대 K팝 기대주` 키스톤보이즈(가칭)가 그룹명을 `블랭키(BLANK2Y)`로 확정 지었다.

 

키스톤엔터테인먼트(이하 키스톤)는 공식 SNS를 통해 키스톤보이즈(가칭)의 정식 그룹명인 `블랭키(BLANK2Y)`와 로고를 공개했다.

 

블랭키(BLANK2Y)는 `빈칸, 여백`을 뜻하는 `BLANK`와 `열쇠 및 실마리`를 뜻하는 `KEY`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라는 의미다. 숫자 `2`는 아티스트와 리스너 사이를 연결하는 키(K2Y)를 상징한다. 9명의 멤버들은 팀명처럼 각각 열쇠가 되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음악적 매개체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베일을 벗은 공식 로고는 미니멀한 괄호 형태의 심볼이 직선, 사선과 어우러져 있다. 괄호는 `세상의 모든 감정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표현했다. 괄호의 열고 닫음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람들의 감정과 감성을 아우르고, 블랭키의 음악으로 채워간다는 포부를 담았다. 심볼의 연장선상에서 디자인된 날카로운 직선, 사선에는 라운드(Round)를 적용, 남자의 강인함과 소년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전달한다. 이처럼 특정한 개념에 국한되지 않는 `노 리미트(No Limit)` 콘셉트를 로고 속에 녹여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은 세계 2위 규모의 미디어 에이전시 그룹 옴니콤(Omnicom) 산하 디디비 월드와이드(DDB Worldwide)에서 진행했다. 디디비(DDB)의 조석환 본부장은 "블랭키가 시대의 정서를 언제나, 어떤 형태로든 담아낼 수 있도록 유연한(Flexil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축했다"라고 설명했다. 신수지 아트디렉터는 "브랜딩의 핵심은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는 공간에서 모든 것을 수용하고, 블랭키의 목소리로 세상 모든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라며 "블랭키가 다양한 방식의 소통으로 전 세계를 연결하는 `핵심 열쇠`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키스톤보이즈 #블랭키 #옴니콤 #DDB #디디비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