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2022-02-19

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사진출처: 청양군)

 

 

청양군이 관광 캐릭터 ‘청양이’ 이미지를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도록 사용지침을 마련한다.

 

‘청양이’는 청양지역의 관광 홍보를 목적으로 지난 2020년 11월 개발된 캐릭터로, 청양군을 곧바로 떠올릴 수 있는 직관적인 이름을 가졌으며 지난해 내 나라 여행박람회 등 외부 행사를 통해 귀여운 외모와 남다른 스토리텔링으로 주목을 받았다.

 

군은 ‘청양이’의 인지도 확대와 활용성 증대, 민간영역의 다양한 상품개발을 지원하고자 ‘청양이’ 이미지 파일과 원본 파일, 사용자 매뉴얼을 홈페이지에 공개했으며, 사용지침에 따르면 인쇄물 등에 ‘청양이’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은 자유롭다.

 

단, 2차 저작물(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기념품, 포장재 등의 콘텐츠 및 생산품)을 만들 때는 사전에 청양군에 신청서와 활용방침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 2차 저작물 생산 및 배포 시 ‘청양이’의 품위를 훼손하거나 문제를 일으키면 즉시 생산 중단과 생산된 물품 회수에 동의하고 청양군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특히 인쇄물이나 2차 저작물을 제작할 때는 사용자 매뉴얼에 따라 ‘청양이’의 색깔이나 비율 등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는 ‘청양이’를 활용한 상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강봉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우리 군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캐릭터 마케팅을 위해 ‘청양이’를 개발했다”고 전하면서, “다양한 민간 활용을 통해 ‘청양이’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청양군 #관광캐릭터 #청양이 #캐릭터 #사용지침마련 #누구나 #이용가능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