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9
오뚜기 볶음면 ‘콕콕콕’(사진출처: 오뚜기)
오뚜기가 대표 볶음면 브랜드 ‘콕콕콕’을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새롭게 내세운 ‘콕콕콕’의 브랜드 슬로건은 ‘취향저격 콕콕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100% 만족시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콕콕콕 대표 제품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다. 볶음면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톡톡 튀는 색감과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신규 패키지 디자인은 새콤달콤한 스파게티와 고소한 치즈가루가 어우러지는 ‘콕콕콕 스파게티’, 쫄깃한 라볶이에 매콤하고 달달한 고추장 소스를 더한 ‘콕콕콕 라면볶이’,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콕콕콕 치즈볶이’ 등 인기 볶음면 3종에 적용됐다.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용기 재질도 변경됐다.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존의 폴리스티렌(PS) 재질의 용기에서 ‘스마트 그린 컵’으로 리뉴얼했다. ‘스마트 그린 컵’은 용기 겉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해 열처리 가공한 것으로 전자레인지 조리할 수 있으며, 탄소 발생 저감에 일조하는 친환경 용기이며, 외면 발포층이 열 손실을 줄여 손으로 잡았을 때 덜 뜨겁고, 내부는 따뜻하게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오뚜기는 대표 볶음면 브랜드인 콕콕콕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의 세분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