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8
한화큐셀 새로운 BI 이미지 (사진제공: 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5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태양광 모듈 제조업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나아가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생산, 저장, 관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를 강조할 예정이다.
신규 BI는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로서의 비전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의 포부를 담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규 로고는 녹색과 청색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해 자연에서 에너지를 생산하여 인간에게 전달하는 한화큐셀의 비전을 표현했다.
또한 직사각형 로고의 네 각을 통해 태양광 모듈,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분산에너지 사업, 재생에너지 개발이라는 4개의 주요 사업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며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했다. 대문자로 표기했던 기존 로고(QCELLS)와 달리 신규 로고는 Q를 제외한 문자를 소문자로 표기해 딱딱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더했다.
이날 신규 로고와 함께 재정비한 핵심 가치와 미션, 슬로건도 공개했다. 새로운 핵심 가치인 선구자적 자세(Trailblazer)·투철한 책임감(Stewardship)·귀감(Paragon)에는 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환경적, 윤리적 책임감을 보유하고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추구하겠다는 의지가 내포됐다.
한화큐셀은 신규 미션(We aim for a greener tomorrow with completely clean energy solutions)과 슬로건(Completely Clean Energy)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완벽하고 깨끗한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목표 의식을 담았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