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와디즈,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콜라보

2022-04-14

와디즈ⅹ리그 오브 레전드(사진제공: 와디즈)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손잡고, 게임 캐릭터 IP를 활용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제품 개발 및 펀딩 출시에 도전할 메이커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와디즈와 라이엇 게임즈의 만남은 종합 IP 매칭 프로그램 ‘팬즈 메이커(FANZ MAKER)의 6번째 프로젝트다.  ‘팬즈메이커’는 매월 새로운 IP사와 협업을 통해 라이선스 사업에 도전할 스타트업, 브랜드, 제조사 등 메이커를 공개 모집하고 제품 개발과 펀딩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아이코닉스, 넥슨, 하이트진로, 디즈니, 현대자동차와 함께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라이엇 게임즈의 다양한 굿즈 사업에도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국내 PC방 게임 점유율 44%(2022년 3월 4주 차)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되는 PC게임이자 e스포츠의 성장을 이끌어 온 영향력 있는 글로벌 게임 브랜드다.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19개 도시, 2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월 이용자 수는 1억 명 이상이다. 

 

특히 전 세계 팀이 한자리에 모여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격돌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은 2021년 글로벌 총 시청 10억 8천만 시간을 돌파하며 글로벌 최고 권위의 e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았다. 오는 2022년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 e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편의 최종 메이커로 선정될 시 글로벌 1위 게임 브랜드와의 콜라보 기회를 얻는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효과가 크다. ‘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와 홈페이지, 게임 접속 시 클라이언트 내 홍보 상품 노출과 함께  오프라인 ‘라이엇 스토어’,  e스포츠 경기장 팝업스토어 전시까지 풍성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팬즈메이커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IP콜라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수년간 루이비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루이비통 브랜드 고유 패턴이 담긴 의류, 액세서리 등 캡슐 컬렉션, 로고를 활용한 캐릭터 스킨 등을 제작하며 E스포츠와 럭셔리 하우스의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팬즈메이커는 국내외 탄탄한 팬덤을 가진  각 분야 최고의 IP브랜드와 협업하고 라이선스 사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며 “캐릭터, 자동차, 애니메이션에 이어 세계적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와디즈 #리그오브레전드 #IP #캐릭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