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5
이마트 24 화성점 점장 ‘원둥이’ 캐릭터(사진제공 : 이마트24)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에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 구축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mart24_official)을 통해 ‘이마트24 화성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장 ‘원둥이’가 자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우주 세계관의 시작을 알렸다.
원둥이는 이마트24 화성점을 크게 성공시키고,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보기 위해 먼저 지구에 도착해 활동하고 있는 동네형 제이릴라와 연락 후 방문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원둥이 소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우주편의점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 있는 AR필터를 활용해 이마트24 로고(BI: 간판, 홍보물 등)를 찍으면 이마트24 화성점을 확인할 수 있다. AR필터로 촬영한 우주편의점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이마트24, #우주편의점)를 달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마트24는 향후 모든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원둥이가 중심이 된 우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하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이마트24 SNS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팬덤을 형성해 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우주에서 온 원둥이 캐릭터를 공개한 뒤, 원둥이의 말투(“귀엽둥”, “재미있둥”)로 댓글을 작성하는 고객들이 생기는 등 이마트24 부캐(부캐릭터)와의 소통이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 관계자는 “우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지의 세계이면서, 다양한 영화의 소재로 활용됨에 따라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가장 트렌디 한 세계관 중 하나다”라며 “상상력을 무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확장성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충분해 이마트24의 SNS 세계관을 우주로 설정했으며, 향후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