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
엑스피펜 새 로고 (사진제공: 엑스피펜)
글로벌 타블렛 전문 브랜드인 엑스피펜(XPPen)이 자체 브랜드 리브랜딩 목표를 강화할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다.
엑스피펜은 '탐구', '창조', '표현'이란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브랜드 로고 이니셜 'X'를 재구성, 이를 통해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하고 브랜드의 트렌디함과 내재적 활기를 전달하는 새로운 로고를 출범, VI 시각적 이미지를 선보였다.
신규 로고는 기존의 미니멀한 디자인 컨셉에서 보다 모던하고 역동적이며 트렌디한 새로운 브랜드 컬러를 부여해, 젊은 세대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고, XPPen과 사용자 사이의 개성 전달 및 정서적 공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Z세대 젊은 사용자들의 개성과 미에 대한 추구에 더욱 어울리고 창작과 꿈에 대한 무한한 갈망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X'는 네 개의 펜으로 재구성한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브러시로 창조하고 표현한다는 뜻을 나타나고 있다. 글꼴의 비율과 곡률을 최적화한 'P'는 새로운 시각에서 과감하고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마치 Z세대의 활기와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용감한 태도를 표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로고 #로고타입 #브랜드 #브랜딩 #로고디자인 #vi #bi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