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3
'갓생기획' 팝업스토어 (사진제공: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에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인 '갓생기획' 상품을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은 일명 갓생러(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주제로 가상 인물인 Z세대 직장인 김네넵의 일상생활 속 공간을 구현했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탕비실, 퇴근길 상점, 개인방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체험 콘텐츠, SNS 이벤트, 포토존, 랜덤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고객 체험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공감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상품은 물론 한정판 굿즈 이벤트,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해 갓생기획이 MZ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갓생기획실 팝업스토어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갓생’을 사는 MZ세대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과 공감대 형성으로 갓생기획이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에 대해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