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31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의 거리에서 통(通)하다 증강현실(AR)로 연결되는 전통과 현실의 이상향 현장 (사진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 한국위원회(ICOM Korea)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 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이 놓치면 아쉬울 전시작 5편을 소개한다.
국제박물관협의회(ICOM)에서 선정한 공통 주제 ‘박물관의 힘(The Power of Museums)’을 바탕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올해‘박물관·미술관 주간’은 총 31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만난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기간 동안 전국 300여 곳의 박물관·미술관에서는 입장료 혜택·무료 해설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박물관·미술관이 가진 무궁무진한 매력을 테마별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SNS)에 직접 공개하는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과 참여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를 찾는 보물찾기 스탬프투어 ‘뮤지엄꾹’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참여 기관 및 진행 프로그램 등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useum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