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31
락앤락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버킷 텀블러’(사진출처: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버킷 텀블러’가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iF Design Award 2022)’에서 제품 부문을 수상했다.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모던한 색상, 사용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화이트와 그레이 두 컬러 라인업으로 어느 주방에서나 잘 어울리며 인테리어를 완성해 준다. 사용자의 편의, 공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주방뿐 아니라 집안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비설치 방식 설계, 부드러움이 돋보이는 큐브형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공간,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며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발생하는 사용자의 어려움을 해소하려는 고민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음식물 쓰레기가 초래하는 악취, 벌레, 부패 등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러한 점에서 기능, 형태, 차별성 등의 iF 심사 항목을 특히 인정받았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디자인이라는 언어로 세계 120여 개국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려는 노력 덕에 iF을 비롯해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하며, “소비자 경험과 가치를 면밀히 연구하고 반영해 심미성, 기능성, 사용성 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는 락앤락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락앤락 #음식물쓰레기냉장고 #버킷텀블러 #iF #디자인어워드 #제품부문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