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마이프차의 새로운 BI(사진출처: 마이프랜차이즈)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는 마이프랜차이즈가 마이프차의 브랜드 미션을 ‘모두가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롭게 정립하고 이에 맞춰 신규 BI를 공개했다.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창업 플랫폼으로, 이번에 공개된 BI는 연결을 뜻하는 브릿지를 모티프로 로고를 새롭게 개발됐다. 이는 예비창업자가 현명하게 비교분석해 가장 좋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에게 딱 맞는 브랜드와 상권, 창업 정보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겠다는 마이프차의 의지를 담고 있다.
마이프차의 서체는 해피니스 산스와 Pretendard를 사용해 일관된 브랜드를 전달하고 있으며, 대표 컬러는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위한 여정을 진중한 태도로 함께 하겠다는 뜻을 표현하기 위해 Deep Green을 채택했다.
한편,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 창업자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서로에게 꼭 맞는 사업 파트너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10월 말 법인 설립 이래 런칭 2년 만에 1,700곳이 넘는 프랜차이즈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현재까지 1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