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1
이마트24X김씨네과일 티셔츠 및 상품(사진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가 요즘 Z세대(1990년~2010년 출생) 사이에서 가장 힙한 ‘김씨네과일’과 만났다.
얼핏 보면 편의점이 과일가게와 손잡고 과일을 판매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김씨네과일은 과일가게를 콘셉트로 해, 전국에 승합차를 몰고 다니며 과일이 인쇄 된 티셔츠를 판매하는 컨셉스토어다.
과일 티셔츠를 실제 과일처럼 빨간 바구니에 담아 진열하고, 티셔츠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비닐봉지에 무심하게 담아 주며, 티셔츠를 여러 장 구입하면 과일박스에 담아 준다.
이마트24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젊은 고객층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들이 열광하는 패션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한정기간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김씨네과일의 주인이자 티셔츠 아티스트인 김도영씨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직원 복장을 하고 POS에서 직접 티셔츠를 판매한다. 또한, 편의점 FF(Fresh Food)상품이 있는 오픈쇼케이스(OSC, 별도의 문 없이 상품을 진열하는 냉장 진열대)에 티셔츠를 진열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Z세대들에게 이마트24를 알리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김씨네과일이 SNS채널을 통해 이슈가 된 브랜드이니만큼, 이마트24에서 협업 티셔츠를 구입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