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천공항공사, 카카오와 공동 브랜딩 협약

2022-09-18

인천공항공사-카카오 공동 브랜딩 협약(사진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카카오와 온·오프라인 브랜딩 강화를 위한 공동 브랜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따라 인천공항이 점차 활기를 찾아가는 시점에 발맞춰 공사는 국민적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의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통해 공항을 찾는 여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K-컬쳐 플랫폼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카카오는 K-팝 인플루언서를 표방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라춘듀오)’의 K-팝 댄스 인천공항편을 새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여객들은 올 연말 인천공항 제1, 2여객터미널 내 미디어 타워 등 17개 대형전광판에서 ‘라춘듀오’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제2여객터미널 노드정원(제2터미널 3층 면세구역)에는 대형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현장이벤트를 통해 인천공항 전용으로 제작된 카카오프렌즈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기간 공항을 찾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인천공항 및 카카오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협업 콘텐츠를 배포함으로써 보다 많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다시 시작되는 여행의 즐거움을 환기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에게 보다 친근하고 기억에 남는 공항으로 자리 잡기 위해 오직 인천공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인천공항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여객들이 인천공항에서 친근한 캐릭터를 마주하면서 좋은 기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인천공항공사 #카카오 #브랜딩 #공동브랜딩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