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0
기획전시 ‘매혹의 공예 Hip & Heritage’(사진제공: 공진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가을의 시작인 10월을 맞이해 11월 13일까지 KCDF갤러리에서 2022년 KCDF 윈도우갤러리 기획전시 ‘매혹의 공예 Hip & Heritage’를 개최한다.
KCDF갤러리에서는 전통공예의 재료와 기법, 형태의 변화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시대공감의 요소로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공예의 이야기를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전통공예의 요소를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와 섬유 및 도예 분야 신진작가 총 4팀으로 구성하여 대중과 소통한다.
나전, 옻칠 등의 전통재료를 현대적으로 풀어내는 수공예 브랜드 ‘채율’과 모듈식 디자인 가구 브랜드 ‘몬스트럭쳐’의 컬래버레이션 가구, 섬유 공예 스튜디오 파이브콤마를 운영하는 정혜진 작가의 위빙과 태피스트리 방식을 활용한 직물의 설치작업, 그리고 작은 구멍에서 시작, 발현되는 것들을 모티브로 작업하는 도예가 신다인 작가의 작품을 통해 공예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다.
공진원 관계자는 “공예는 잘 만들어진 기능에 고유의 색과 형태를 더한 작가의 이야기나 철학이 사용자를 통해 그 가치를 발견할 때비로소 빛을 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보여지는 매혹의 공예를 직접 감상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기획전시 #매혹의공예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