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MAX 스닉스-인공지능으로 향상되는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제시

2022-10-27

MAX스닉스 프로젝트 비욘드 더 씬 (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가 2022 어도비 MAX의 스닉스(Sneaks)세션에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공개했다. 스닉스는 어도비가 개발 중인 기술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자리로, 여기서 공개한 프로젝트 중 높은 호응을 얻은 것은 향후 어도비 제품을 통해 정식 출시될 수 있다.

 

어도비는 연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인 어도비 MAX(Adobe MAX)에서 스닉스 세션을 통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관련 기술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몰입형 3D 환경 개발과 소셜 미디어용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 실제 물건에 적용되는 디자인 등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프로젝트가 대거 공개됐다.

 

프로젝트 클레버 컴포지트(Project Clever Composites)는 어도비 인공지능 및 자동화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는 기술로, 최적의 이미지를 찾고 편집하며 색상, 조도, 크기를 조절해야 했던 수동적인 합성 과정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했다. 

 

프로젝트 인스턴트 애드(Project Instant Add)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복잡하고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영상 편집과 영상 제작 후 비주얼 효과 추가를 간소화한 것으로, 누구나 이미지 편집과 동일하게 영상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도 공개됐다. 프로젝트 마그네틱 타입(Project Magnetic Type)은 직접 손으로 그린 캘리그라피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텍스트를 생동감 있는 디지털 텍스트로 제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로, 원본의 예술성을 저해하거나 편집 가능성을 왜곡하지 않고 도형과 유연하게 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비욘드 더 씬(Project Beyond the Seen)은 2D이미지에서 360° 파노라마를 쉽게 생성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술이다. 깊이 측정 방식을 적용한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보다 현실적이고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는 3D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으로 이미지의 측면과 윗면, 뒷면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해, 크리에이터는 인공지능 생성 반사(AI-generated reflections) 등을 포함해 개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추가할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