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7
강남구가 배포하는 슬로건 이모티콘(사진출처: 강남구)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가 민선8기 공식 슬로건의 따뜻한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꿈이 모이는 도시, 강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31일 배포한다.
민선8기의 새로운 슬로건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은 모든 사람의 꿈을 소중히 생각하고 그 꿈이 강남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아가 그 꿈과 함께 도약할 강남구가 대한민국의 미래, 더 나아가 세계의 미래를 그려나가겠다는 뜻도 포함한다.
구는 민선 8기의 희망적인 비전을 알리기 위해 손글씨 형태의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해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손글씨 형태로 ‘강남’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뭐 먹으러 갈강?’, ‘걱정말게남’, ‘고마워요 덕분에 힘남’ 등 따뜻하고 발랄한 문구에 받침자 ‘ㅇ’과 ‘ㅁ’에 재미있는 표정을 그려 넣어 생동감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31일 오후 2시부터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친구 10만명에게 우선 배포한다. 내려받은 이모티콘은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배포 후 잔량이 있을 시 채널에 신규 추가한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민선8기 비전을 담은 새 슬로건을 구민들에게 더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고 전하며, “구민의 희망과 꿈을 모아 미래로 나아갈 강남구라는 의미를 담은 새 슬로건과 홍보 이모티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