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9
25일 호서대학교 홍보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참여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김영권 회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심우극 이사(왼쪽), 투게더그룹 윤창수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이영조 매니저(오른쪽) (사진제공: 투게더그룹)
투게더그룹이 한국대학홍보협의회와 25일 폰트 저작권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교 및 재학생의 라이선스 인식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사전 예방, 라이선스 전문 상담 및 해결, 멤버십을 체결을 통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라이선스 지원 혜택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한국대학홍보협의회 김영권 회장과 심우극 이사, 투게더그룹 윤창수 대표와 이영조 매니저가 참석했다.
투게더그룹 윤창수 대표는 “대학교 및 재학생의 폰트 라이선스 인식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사전 예방, 해결하는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성장하는 투게더그룹. 투게더그룹은 서체 개발 전문 기업으로 자사 폰트 브랜드는 THE폰트, Od폰트, TT폰트가 있다. 투게더그룹은 전용서체 개발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다. 기업 전용서체로는 맥도날드, CJ오쇼핑, 다이소, 세스코, 흥국생명, 바디프랜드, 현대중공업 등을 개발했다. 지자체 및 기관 전용서체로는 공군본부, 안동시청, 코트라, 횡성군청, 강릉시청, 독립기념관, 문화재청, 국가보훈처, 상주시청, 대구달서, 광주광역시 등 다수의 전용서체 개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