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디트라이브]롯데상사 국문/영문 웹사이트 오픈
2004-10-20
브랜드를 키우는 웹에이전시_디트라이브(www.dtribe.co.kr)가 롯데상사 웹사이트(http://www.lottetrading.co.kr)를 2004년 10월 5일 오픈했다. 롯데그룹의 수출입 무역업무를 총괄하는 롯데상사 웹사이트는 각타겟에 맞는 컨텐츠 및 디자인 컨셉이 강조된 국ㆍ영문 2가지 타입으로 제작되었다. 국문사이트는 주타겟인 내수고객의 니즈에 맞는 롯데상사에서 취급하는 내수브랜드의 홍보가 강조된 컨텐츠 및 디자인안으로 제작되어있다. 회사소개, 사업소개, 홍보, 채용이외의 7개의 내수사업을 소개하는 브랜드페이지를 허브사이트 개념으로 제작하여,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시 브랜드마다 별도의 PR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컨텐츠 전략을 구성하였다. 외국의 Buyer, Seller를 대상으로 하는 영문사이트는 국문사이트의 사업영역소개에서 확장된 개별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세일즈가 가능한 웹사이트로 제작하였다. 국문사이트의 회사소개, 사업소개, 홍보의 영문메뉴이외의 Online Catalog 메뉴를 구성하여 제품소개, 담당자와의 컨텍 및 온라인으로 제품주문이 가능한 Inquiry 기능을 부여하였다. 또한, 웹사이트이 관리가 용이하도록 국ㆍ영문 통합 관리자 페이지를 구성하여 뉴스, 제품소개, 이벤트등의 메인 및 각 메뉴의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원격관리할 수 있다. 이번 사이트의 디자인적인 특성은 컨텐츠 전략에 맞춰 국ㆍ영문 메인에서 브랜드소개 및 제품소개를 플래시무비로 제작하여 차별화된 디자인요소를 구현하였고, 무역업을 전문으로 하는 웹사이트 특성에 맞게 비지니스 그룹의 전문화된 이미지을 메인 비쥬얼의 요소로 사용하였다. 정보전달력을 높이는 3단 구성의 UI 구조와 회사소개를 플래시 무비와 PDF 2가지 타입으로 제작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영원지원방안을 모색하였다. 전체적으로 타겟에 맞는 중저채도의 칼라를 통해 전문적이고 앞서가는 기업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