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대중의 발길을 이끄는 공간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특별한 테마와 특별한 디자인과 같은 것들이다. 작게는 공간을 꾸미는 시각적인 요소부터 크게는 공간을 완성시키는 디자인 철학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요소들은 공간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한 목적성을 띄는 공간들에 이제 하드웨어적 요소들뿐 아니라 개성있는 소프트웨어적 요소들이 요구되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것을 완성시키는 것은 바로 디자인 경영 마인드다. 디자인 경영이란 눈에 보이는 디자인적 요소인 하드웨어적 측면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어적 측면까지, 디자인을 중심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방식을 말한다.
디자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공간으로는 카페는 물론 도서관, 학교, 병원 등 다양한 장소가 포함될 수 있다.
<디자인정글>은 '세종이야기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성있는 디자인적 요소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별한 디자인 공간을 찾아 나선다. 카페가 우선 대상이다. 그래픽적 요소로 유명 굿즈를 탄생시킨 카페부터 디자인 철학을 담아 공간을 특성화 시킨 카페, 여러가지 디자인 요소에 서비스 마인드를 접목시킨 카페까지 다양한 장소를 ‘Design Jungle_ Hot Pick’으로 선정, 소개하고자 한다.
디자인정글 매거진 사업본부는 세종이야기미술관과의 콜라보로 Good Space를 인증하는 ‘Design Jungle_ Hot Pick Prize’를 제정하여, 선정된 장소들에게 특별 제작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디자인정글스페이스 #스페이스 #디자인정글핫픽 #공간 #테마 #디자인경영 #디자인공간 #굿스페이스 #디자인정글핫픽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