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세종시, 브랜드 슬로건 ‘세종이 미래다’ 선포

2023-01-06

세종호수공원서 열린 세종시 신년 해맞이 행사(사진제공: 세종시)

 


세종시가 계묘년 새해 첫날, 브랜드 슬로건 '세종이 미래다'를 선포했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1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2023년 해맞이 행사'에서 브랜드 슬로건 선포식을 진행했다.

 

세종시는 출범 10년에 발맞춰 2년여간 새로운 브랜드 개발과정을 거쳤으며, 그동안의 성장을 발판 삼아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이정표로 '세종이 미래다'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선정했다.

 

‘세종이 미래다’는 ‘세종시의 오늘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된다’라는 의미로, 변화와 혁신의 중심도시로서 미래와 가장 가까운 도시가 되겠다는 목표가 담겨 있다.

 

이어 지난해 12월 새 브랜드 슬로건을 적용한 '세종시 상징물 제정 및 관리 조례'개정을 추진, 세종시의회 제79회 정례회에서 개정안이 통과되며 공식화됐다.

 

세종시는 앞으로 시 공식 사회관계망(SNS),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는 한편, 미래전략수도 세종 건설을 위한 추진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새해를 맞이한 오늘 '세종이 미래다'라는 새로운 옷을 입고 풍요와 품격의 미래를 앞당기게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변화와 혁신의 원년이 될 오늘의 시작을 기억해주시고 계묘년 새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세종시 #브랜드 #슬로건 #세종이미래다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