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라코스테 X 뉴욕 시 도시공원재단 협업 테니스 코트 디자인 (사진제공: 라코스테)
㈜동일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브랜드 창립 90주년을 기념하며 뉴욕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2023년, 라코스테는 브랜드 창립 90주년을 맞이해 전 세계 커뮤니티와 함께 아주 특별한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월 서울 남산타워를 시작으로 라코스테는 전 세계 곳곳에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커뮤니티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그들의 열정, 개성, 스타일을 통해 브랜드의 색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뉴욕 패션 위크가 한창인 가운데, 지난 9월 9일, 라코스테가 지닌 패션 스포츠 DNA를 기념하는 의미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화제를 모았다. 테니스를 향한 뉴욕 커뮤니티의 열기가 뜨거운 US 오픈 기간 중 개최된 이번 행사는 뉴욕 커뮤니티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패션과 스포츠라는 하우스의 상징적인 가치를 담아냈다.
뉴욕에서 진행된 이번 라코스테 90주년 이벤트는 브롱스의 테니스 코트 2개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뉴욕 커뮤니티에 기부하는 것으로 시작을 알렸다. 라코스테와 뉴욕 시, 도시 공원 재단(City Parks Foundation)의 협업 하에 새롭게 단장한 테니스 코트들은 뉴욕의 테니스 팬들을 위해 운영되며, 도시 공원 재단이 주간 테니스 세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테니스 코트 리뉴얼에는 라코스테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세계적인 테니스 아이콘, 비너스 윌리엄스(Venus Williams)가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고무적이며 대담하고 열정적인 비너스는 라코스테와 같은 가치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가 삶을 변화시키고 성취감을 얻게 하는 힘에 대한 같은 믿음을 가지고 있다. 비너스 윌리엄스는 이번 행사에서 11월 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라코스테와의 협업, 일레븐 바이 비너스 X 라코스테(Eleven by Venus X Lacoste) 컬렉션을 공개하기도 했다.
펠라지아 콜로투로스는 “라코스테라는 상징적인 하우스의 코드를 향한 제 해석과 예술적인 비전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라코스테는 헤리티지와 현대성을 매우 적절하고 독특하게 융화시키는 브랜드입니다. 저는 이번에 선보인 룩들을 통해, 적극적이고 감각적인 여성성을 더하는 동시에 패션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스포츠 DNA를 다시 한 번 선보이고자 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