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5
도자기 컵 컬렉션 (사진제공: 이스턴에디션)
한국 본연의 미학과 전통 공예로부터의 영감을 동시대적 감각으로 풀어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스턴에디션(EASTERN EDITION)’이 한국 도자기의 역사를 담은 도자기 컵 컬렉션, ‘EEF CUP 기프트 세트’를 선보인다.
토기로부터 시작해 고려청자와 분청사기, 조선의 백자까지 4가지 컬렉션으로 구성된 ‘EEF CUP 기프트 세트’는 한국 도자기의 고귀함과 역사적 흐름을 동시에 담아냈다.
이스턴에디션의 총괄 디렉터인 양태오 디자이너는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컵을 통해 한국 도자기의 역사적 전통에 기반한 우수성과 아름다움에 공감하고 보다 깊은 관심을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도기들은 여주와 대구, 양산의 도자 공예가들과 협업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이스턴에디션의 ‘토기 컵’은 검은간토기(흑도, 黑陶)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미감과 실용성을 더해 간결하고 소박한 멋을 담았다.
‘청자 컵’은 부드럽고 유려한 고려청자의 곡선미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몸통 부분에는 굵은 선의 대나무를 새겨 고려청자의 섬세함과 일상에 자연의 정취를 담으려고 한 고려인의 예술적 역량을 표현했다.
이스턴에디션 관계자는 “‘EEF CUP 기프트 세트’는 삼나무로 제작된 고급스러운 블랙 우드 박스와 한지, 전통 매듭으로 완성한 정성스러운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패키지 안에는 감사 카드와 프로젝트 설명서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특별하고 품격 있는 선물세트로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컵 컬렉션은 10월 17일부터 이스턴에디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도자기브랜드 #도자기컬렉션 #컵디자인 #도자기디자인 #리빙라이프스타일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