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고양어린이박물관, ‘와글와글체’ 공개

2023-11-06

고양어린이박물관 '와글와글체' (사진제공: 고양어린이박물관)

 


경기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들이 직접 디자인한 디지털 서체 ‘와글와글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글와글체’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서체 제작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창작자 동아리 ‘와글팸’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다문화 가정 어린이, 서체 디자이너들이 제작에 참여했다.


와글와글체는 1만1172자라는 많은 글자 수와 그에 따른 용량의 한계를 뛰어넘어 글자체에 질감과 색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글자체 개발 전문 엔지니어의 노력과 아이들의 상상력이 결합해 다채로운 질감과 색상, 글자꼴을 지닌 서체가 탄생했다.


와글와글체는 고양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와글와글체는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문, 숫자 및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블랙(모노) 버전과 컬러 버전 총 2종으로 배포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똑같은 모양이 하나도 없는, 엉뚱하고 귀여운 글자들로 완성된 와글와글체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어린이 그 자체”라며 “와글와글체처럼 아동이 각자의 개성을 간직하고, 어린이와 가족이 세대와 문화를 넘어 즐겁고 색다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모두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와글와글체 #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타이포 #서체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