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4
콘텐츠 기업 캐릭터 팝업스토어(사진제공: 롯데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광주지역 콘텐츠 기업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광주지역 기반 콘텐츠 기업 7개사의 캐릭터 상품 구매뿐 아나리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행사장에서는 광주시에서 지원한 애니메이션 IP '두다다쿵', '레인보우버블젬', '마법소녀 디디', '다이노맨', 등과 캐릭터 IP '하이!애완돌' 등 광주지역 콘텐츠 기업이 선보이는 3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아이들과 함께 참여 가능한 캐릭터 드로잉 체험, 캡슐 뽑기 이벤트, 럭키박스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펼쳐진다.
또 캐릭터 퍼레이드가 25일에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광주시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지역 콘텐츠 기업에게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캐릭터 유통 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관계자는 "지역 기반 콘텐츠 기업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벤트와 함께 한자리에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광주점은 지역 기업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