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CJ대한통운의 변경된 통합 배송브랜드 명칭 ‘오네 레이싱(O-NE RACING)’ (사진제공 : CJ 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자사가 운영하는 레이싱팀 이름을 ‘CJ로지스틱스 레이싱’에서 ‘오네 레이싱(O-NE RACING)’으로 변경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오네’는 CJ대한통운의 통합 배송브랜드 명칭이다.
‘오네 레이싱’은 ‘CJ레이싱팀’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8년 창단했으며, 2017년에는 ‘CJ로지스틱스 레이싱’으로 이름을 변경한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네 레이싱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에너제틱 무브먼트(Energetic Movement)’를 담은 새 로고도 공개했다. 오네 레이싱의 로고는 오네 브랜드 로고에 빠르게 추월하는 레이싱 머신의 질주 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레이싱의 스피드를 형상화했다.
관계자는 “모터스포츠의 ‘스피드’와 ‘첨단 기술’이라는 특성이 글로벌 혁신기술기업으로 나아가는 CJ대한통운의 이미지와 부합해 레이싱 팀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레이싱 팀의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오네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라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대한통운 #오네 #씨제이 #레이싱 #아이덴티티 #네이밍 #로고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