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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콘, '버니공쥬'로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2024-07-22

뽀로로 제작사이자 글로벌 콘텐츠기업인 ㈜오콘(대표 우지희)이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 ‘버니공쥬’ 캐릭터를 선보였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K-콘텐츠 산업 육성 및 국내 콘텐츠 IP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국내외 콘텐츠 기업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지적재산(IP) 비즈니스 전시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했다.

 

오콘은 이번 페어에서 귀여운 분홍토끼 ‘버니공쥬’ 캐릭터를 활용한 봉제키링과 봉제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다. 

 

 

 

<선물공룡디보>의 주요 등장인물인 ‘버니’의부 캐릭터인 ‘버니공쥬’는 인기 애니메이션 EBS 방영 당시 어린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매력적인 캐릭터로,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채널 ‘버니공쥬’(https://www.instagram.com/bunny_gongjuu)로 청소년 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행사에서는 현장 참석자들을 위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 전 ‘버니공쥬’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다음 캐릭터페어 현장 부스에서 댓글을 인증한 참석자들에게는 ‘버니공쥬’ 쇼핑백, 부채, 아크릴키링, 리무버블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이벤트 선물이 제공됐다.

 

 

 

오콘 우지희 대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인 축제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석 및 GS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분홍토끼 ‘버니공쥬’가 숨겨진 매력을 마음껏 뽐내며 다시 한번 사랑받는 캐릭터로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콘이 참여한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은 중소 콘텐츠기업과 다양한 산업군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수요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고, 협업 콘텐츠 IP제작 및 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콘은 ‘2024 콘텐츠진흥원 IP 라이선싱 빌드업 지원사업’을 통해 GS리테일과 ‘버니공쥬’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도 논의 중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오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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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콘 #캐릭터라이선싱페어 #버니공쥬 #캐릭터 #라이선싱빌드업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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