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스트릭트의 디지털 아트 퍼포먼스 <플로우>, 앤어워드 장관상 수상

2025-02-11

디스트릭트의 퍼블릭 미디어아트 <FLOW>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디스트릭트(대표 이성호)가 국내 최대 디지털 시상식인 ‘2024 앤어워드(A.N.D.Award)’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산업 행사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디스트릭트는 디지털 아트 퍼포먼스 <FLOW>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이벤트/캠페인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2024년 디올 크루즈 컬렉션 옥외 광고인 <Artisan Butterfly’s Gift>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패션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이벤트/캠페인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한 퍼블릭 미디어아트 <FLOW>는 작년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아우터넷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지난 해 6월 디스트릭트 창립 20주년 기념전 ‘reSOUND: 울림, 그 너머’를 통해 국내에 선보였다. 

 

패션 분야 그랑프리 수상작인 <Artisan Butterfly’s Gift>는 2024년 도쿄 오모테산도에서 공개된 디올 크루즈 컬렉션 옥외 광고로, 각기 다른 사이즈의 대형 LED 스크린 3개를 연동해 디올 크루즈 컬렉션의 다양한 컬러와 아름다운 요소들을 퍼블릭 미디어아트로 선보였다.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디올 2024 크루즈 캠페인 <Artisan Butterfly's Gift>

 

 

디스트릭드 이성호 대표는 “앤어워드 최고 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그리고 두 개의 그랑프리 수상을 통해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새로운 경계를 개척하며 혁신적인 작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FLOW>는 오는 2월 26일부터 CGV 기술 특별관인 SCREENX관에서 개봉한다. 정면, 좌, 우 천장까지 4면 스크린으로 구성된 CGV 용산아이파크몰 SCREENX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개봉하는 <FLOW>는 더욱 몰입감있는 이머시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내용이 추가 되었으며, 러닝타임은 15분이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facebook twitter

#디스트릭트 #디지털아트퍼포먼스 #플로우 #국내최대디지털시상식 #앤어워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