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3
KT&G 상상마당이 KT&G 홍대 갤러리에서 KT&G SLAP 생활예술사진가 15기 작가들의 전시 ‘불가능한 지점의 것’을 개최한다.
‘KT&G SLAP(Sangsangmadang Life Art Photographers)’은 KT&G 상상마당이 2008년부터 운영해온 사진 작가 육성 프로그램으로, 독특한 흑백 사진으로 평단과 대중을 사로잡은 모지웅 작가, 시각예술 분야에서 가장 명망이 높은 홍준호 작가 등 170여 명의 사진작가를 배출했다.
‘KT&G SLAP 15기'는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발하고, 5개월 간 사진 기초 이론부터 아날로그 및 디지털 사진 작업 방법, 해당 작업에 맞는 프린트 기법에 이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특히,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인화테스트, 사진 보정 실습 등 실전 기반 강의를 통해 높은 수준의 작품이 탄생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KT&G SLAP’을 수료한 사진작가 13인의 인물,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각자의 시선으로 포착한 작품 106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시는 이미지 앞에서 끊임없이 마주한 고민의 흔적이 결국 불가능해 보였던 지점까지 도달하게 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순강 큐레이터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각자의 이야기가 선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작가들이 치열하게 보낸 시간들을 관람객이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4, 5층에서 3월 30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작품 소개 브로슈어, 참여 작가들의 작품이 프린트된 엽서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상상마당 #상상마당홍대갤러리 #SLAP #생활예술사진가 #사진작가육성프로그램 #사진전 #사진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