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더 메종, 트리뷰 이미지 (사진제공: 더 메종)
오는 5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의 리빙, 공간, 인테리어 관련 대표 전시 ‘2025 더 메종(THE MAISON 2025, 이하 더 메종)’이 주요 참가업체를 공개했다.
이번 더 메종은 나만의 감각적인 공간을 나만의 취향으로 채우는 트렌드 시대에 맞춰 공간과 테마에 맞는 가구와 조명, 오브제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들을 선보일 350여 개 국내외 리빙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가 참가를 예고하며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 더 메종에는 취향 기반 소비를 추구하는 하이엔드 및 MZ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인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참여를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Signature 4: 취향의 정점’ 특별 기획관에는 공간을 소비하고 활용하는 취향이 더욱 세분화되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에 맞춰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선사할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빛에 대한 열정과 자연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만든 덴마크의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구비와 신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현시대의 가치와 변화, 도발, 혁신과 잘 어울리는 개성 넘치는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셀레티까지 더해지며 글로벌 트렌드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음 세대에 계승할 수 있는 일본의 아름다움을 결합한 훌륭한 가구를 선보이는 텐도, 신선하고 쉽게 접근 가능한 스타일을 추구해 합리적인 가격과 고퀄리티의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는 네덜란드의 지속 가능 리빙 브랜드 페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파넬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에 없던 새로운 아웃도어 럭셔리 트렌드를 제안할 브랜드를 소개한다. 필리핀 라탄 가구의 직조 기술과 플라스틱 신섬유를 접목한 실험적인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데돈과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법으로 사랑받는 스페인의 간디아블라스코, 아웃도어 쇼파 전문 브랜드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트리뷰까지 색다른 아웃도어 트렌드와 함께 인도어 라인인 파넬 홈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세그먼트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진정한 휴식을 위한 기발하고 상징적인 가구 브랜드 팻보이를 통해 일상 공간에 유머와 재미를 더하는 청량감 있는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8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대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가리모쿠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리모드는 장인정신과 현대적 감각으로 MZ 셀럽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가리모쿠(Karimoku) 60’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의 더 메종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양태오의 ‘이스턴에디션’을 필두로 세계 리빙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국내 하이엔드 브랜드들도 참여한다. 이스턴에디션은 삼성전자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비스포크 AI(Bespoke AI) 식기세척기’를 주요 소재로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빈티지 제품 속에서 가치를 찾아내는 ‘무제움’과 간결함과 단순함 속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바이리네’를 비롯해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삶 전체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홀프레츠’ 등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국내 모듈 가구 대표 브랜드인 ‘듈’과 ‘레브릭스’, 폭 넓고 세련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스튜디오딥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감각적인 리빙 아이템으로 구성된 전시 공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더 메종에는 CJ온스타일이 ‘Gifted Moments, with ON Style’이라는 테마 아래 감각적인 리빙 큐레이션을 제안하는 ‘리빙ON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스마트한 서재 공간을 위한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스커와 국내에서 가장 오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고유의 제품 철학과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소파 브랜드 다우닝 등 CJ온스타일이 엄선한 19가지 대표 리빙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더 빛내게 할 테리팔머 등 감성 생활용품 브랜드를 소개한다.
더 메종 관계자는 “이번 ‘더 메종’에는 국내외 리빙 트렌드를 이끄는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간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공간을 수놓는 듯한 오브제와 가구, 신선한 공간 아이디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더 메종에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삶을 풍요롭게, 나 다운 공간 만들기의 시작을 함께하는 프리미엄 리빙 전시인 ‘2025 더 메종’은 5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더메종 #프리미엄리빙전시회 #주요참가업체 #리빙트렌드 #공간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