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삼성전자 LCD 온라인 카달로그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2005-09-15
온*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 가 삼성전자의 LCD TV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2005년 1/4 분기부터 미주시장과 유럽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삼성 LCD TV의 유렵형 모델 브랜드를 인지시키고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제작하게 된 것이다. 펜타브리드는 삼성전자의 2기 브랜드 전략인 '이매진 (imagine)'는 단어를 주요 키워드로 정하여 컨텐츠를 크게 '기능(Features). ''제품(Products)', '다운로드(Download)'로 구성하였다. 특히 웹 상에서 기존 제품들과 비교할 수 있는 영역을'기능(Features)'에 넣어 제품의 우수성을 부각시켰다.'제품(Products)'코너에는 제품에 대한 모델명과 상세정보를 모션과 연계하여 정보의 흡입력을 높이었다. 또한 편의성과 사용성을 위해 인트로 부분을 가로로 연계하여 처음 사이트에 접촉 시 발생하는 혼란을 줄이고자 하였다. 이외에도 인터랙션 구조를 단순화시켜 LCD TV의 우수성이라는 메시지가 정직하게 도달되도록 화려한 액션을 자제하였다. 대신에 삼성이 가지는 포지션, 타사와의 차별점, 최종 고객과 아울러 중간 딜러에게 마케팅도구로서 활용하는데 적절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데 주력하였다. 현재 이 사이트는 삼성전자 글로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LCD TV의 유렵형 모델 '로마(Rome)'제품군과 밀라노(Milan) 그리고 스파르타(Sparta) 제품군을 위한 온라인 카달로그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