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KTF 지팡 유무선 사이트 개편
2005-09-28
온*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가 KTF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 'GPANG(지팡)' 유무선 사이트를 지난 9월 개편되었다. 유무선 결합이 마케팅의 현안으로 떠오르면서 컨텐츠와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유무선 사이트를 재 개편한 것이다. 유무선 통합 프로젝트를 담당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는 PC와 휴대폰, 소비자가 유기적으로 결합되는 게임서비스로 차별화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어 제작하였다. 특히 사이트 오픈 당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지팡의 높은 지명도와 고객유치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비주얼적인 사이트 개편에 힘을 실었다. 무엇보다 디자인요소를 강화하면서 전반적으로는 사용성과 편의성을 증대하는 방안을 선택하였다. 먼저 유선 사이트(www.gpang.com)는 특히 코인(KOIN)이라는 지팡의 사이버머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결제수단의 다양화를 이룬 부분을 부각시키고자 하였다. 또한 메뉴를 게임팡, 이벤트팡, 토크팡, 헬프팡으로 구분하되 동적인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여 PR영역에서 주요 컨텐츠 내용 정리를 확인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많은 컨텐츠를 한정된 화면에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마켓플레이스 구조를 사이트에 반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돈하였다. 무선 사이트는 페이지 로딩 시 용량 문제나 개편 후 늘어날 컨텐츠들을 고려하여 디자인 개편하였다. 현 지팡 무선 사이트의 KUN 브라우저 2.1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보유 게임 컨텐츠들을 적절히 노출해주고 강조해줄 것은 포인트로 잡아주는 방식을 취했다. 차세대 모바일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지팡이 이번 유무선 통합 개편으로 선두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더 확고히 다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