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단국대 이미지마크 개발

2006-08-02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정석원)는 심벌 마크(UI)와 더불어 단국대학교의 대내외적 역할과 비전을 표현하는 시각 상징물이자 아이덴티티를 강화시켜 줄 이미지마크를 개발하였다. 이미지마크는 단국대학교의 심벌마크를 보조해 주면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핵심요소이다. ‘단국’의 자모음을 해체하여 디지털 이미지로 재구성했다. 청, 적, 황, 흑, 백 등 전통 오방색을 사용해 ‘창조와 조화’의 의미를 담았으며, 자모음을 사방으로 퍼져 나가도록 구성하였다. 단국대학교와 단국인들이 세계로 뻗어 나가게 된다는 ‘확산’의 의미를 적용시켰으며, 각 자모음들이 ‘단국’으로 모여져 글자를 형상화 하듯 ‘한 마음’ ‘한 뜻’으로 ‘한 길’을 걷는 단국대학교의 위상을 담았다. 새로운 이미지마크는 단국대의 역사와 문화를 부각시켜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타대학과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주는 디자인요소로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