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1-29
손해보험사 인터넷 서비스 만족도 1위인 삼성화재 웹사이트(www.samsungfire.com)를 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사용성 극대화”는 곧 “고객만족" 이라는 개편의 방향성을 가지고 접근하였으며, 변화될 사이트에서는 비주얼적 측면에 좀더 주력하였다. 고객패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금융사라는 통상적인 느낌을 떨쳐버리고 삼성 브랜드가 주는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차분한 색상의 컬러를 사용하였으며 페이지 곳곳마다 플래시를 사용하여 동적인 느낌을 주어 공간활용을 시도한 것이 주요 키워드이다. 특히나 과감한 중앙정렬 방식과 메인 화면의 중앙 메뉴가 펼쳐지며 보여주는 사이트맵과 같은 변화된 모습은 비주얼적 접근과 컨텐츠적 접근이 잘 융화된 사례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