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3-12
인터랙티브미디어 디자인스튜디오인 코발트식스티(대표 : 변태우 방동욱 www.kobalt60.com)는 웅진씽크빅(대표 김준희 http://www.wjthinkbig.com) 웹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하였다.
최근의 동종업계 웹사이트들이 경쟁적으로 사이트를 개편, 관리하여 전반적인 수준은 향상되었으나, 평이한 컨텐트 구성과 천편일률적인 비주얼 구성으로 서로 엇비슷한 look & feel을 보여주고 있어 본 프로젝트에서는 보다 진보적이고 차별화된 제작방향을 가져야한다고 제시한 점이 클라이언트를 만족시켜 프로젝트 수주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었다.
이번 제작에서는 홍보 마케팅 채널로써의 역할에 보다 큰 비중을 두어 상품과 연계 서비스를 소개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하였으며, 사이트 전체의 메타포로 ''책''이라는 매체를 이용한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으로 제작함으로써 출판전문업체라는 웅진씽크빅의 이미지와 연계성을 갖춤과 동시에 일방향의 웹페이지들이 갖는 지루함을 없애도록 하였다.
특히, 본 사이트의 핵심컨텐트인 ''웅진씽크빅을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는 마이크로 페이지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기업이미지를 만화 보듯 재미있게 표현하여 상품의 신뢰도 향상과 기업 이미지의 재고라는 두가지 과제를 모두 소화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최근의 ''롯데스카이힐 제주''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고객사의 업종이 가지는 고유한 색깔로 극대화하는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또 하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