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한국관광공사 관광호텔 체인브랜드 베니키아 BI 개발

2007-04-13

 

                    



한국의 신비로움을 담아낸 관광호텔 체인브랜드 베니키아



CI, B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석원 )는 ‘청기와프레임’에 BENIKEA(베니키아)의 이니셜 ‘B’를 별자리로 형상화하여 한국의 은은하면서도 신비한 밤하늘 표현한 BENIKEA(베니키아)의 BI를 개발하였다.

BENIKEA(베니키아)는 ‘Best Night in Korea’의 합성어로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을 지향하는 국내 최초의 중저가 호텔 체인브랜드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한국관광상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토대가 될 것이다.

 

BENIKEA(베니키아)를 상징하는 이니셜 B를 별자리의 모습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되게 표현하여 이야기가 흐르는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여행자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도 하는 별자리는,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들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이야기처럼 베니키아에서의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빛나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청기와 프레임’에 담아 베니키아를 한국의 신비하고 은은한 밤하늘이 바라보이는 편안한 쉼터로 상징화하였다. 기와는 오래 전부터 동서양에서 지붕을 덮는 소재로 사용한 것으로 베니키아의 안전하고 편안함을 나타내준다.

전체적인 색채는 별과 달이 어우러지고 신비함이 스며있는 한국의 밤하늘을 닮은 청기와색으로 표현하였다. 서체에선 경쾌함과 세련됨을 더해 현명한 고객이 찾는 호텔의 이미지를 반영하였다.

 

한국형 중저가 관광호텔 체인브랜드 BENIKEA(베니키아)는 이비스, 베스트웨스턴 등 외국체인호텔 브랜드의 국내 진출로 인한 비싼 로열티 지불을 최소화하는 한편, 향후 해외사업 확장 등을 통해 국제적인 체인호텔 브랜드로 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