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농촌테마마을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2007-06-12

새로운 심벌마크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배산임수 지형을 외곽프레임으로 표현하여 농촌이 지닌 따뜻하고 정겨운 이미지를 담아내었고, 농촌풍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요소들을 아이콘화하여 프레임 내부에 배치함으로써 농촌전통테마마을이 제공하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거리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동쪽에서 비춰오는 아침햇살의 맑고 가슴 벅찬 느낌을 농촌전통테마마을의 깨끗하고 활기찬 이미지와 부합시켰으며 물레방아, 기와집, 솟대, 원두막 등의 아기자기한 표현을 통해 마을이 제공할 재미와, 방문객들의 기대감을 유도하고자 하였다.

 

 

전체적인 색상은, 녹색 자연의 농촌을 연상시키는 Farm과 맑은 아침 이미지를 연상시키는Blue를 결합한 팜블루(Farmblue)색으로서, 청정한 농촌의 자연환경과 생기 넘치는 테마마을을 상징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BI는 국내 각지의 다양한 농촌테마마을의 대표 아이콘으로, 농촌지역

혁신모델의 시각적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