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리더쉽 그룹 ㈜픽스다인(http://www.pixdine.com)이 웰니스 음료 ‘미닛메이드’의 브랜드 사이트(http://www.minutemaid.co.kr)를 리뉴얼 오픈하였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미닛메이드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자연에서 온 미닛메이드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더 자라나도록 한다’라는 의미의 “더 자라나도록(Grow)”을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저들이 경험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공감하도록 하는 Experience Platform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이를 위해 ㈜픽스다인은 유저들이 보다 쉽게 컨텐츠에 접근하고 지속적인 경험이 가능하도록 흥미를 유발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하였다. 특히, 메인 컨텐츠인 ‘미닛메이드 농장’에서는 유저들이 자신의 나무를 키우기 위해 ‘퀴즈 이벤트, 이메일 이벤트, UCC’ 등 3단계로 구성된 Activity를 수행하게 되는데, 각 단계마다 Activity의 특성에 맞는 유저 Benefit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이어나갈 수 있는 단계별 연계성을 강화하였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쉽게 Activity에 참여하고 지속적으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고급스럽고 신선한 미닛메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전체적으로 과감한 컬러 배색과 톤 다운된 배경 컬러를 통해 은은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또한 나무와 과일, 꽃 등 자연을 나타내는 부분에는 3D 합성과 사진 이미지의 리터칭으로 실사의 느낌을 더욱 강조하여 살아있는 자연의 느낌을 표현하였다.
현재 미닛메이드 웹사이트는 많은 유저들이 직접 키우고 있는 꽃과 나무들로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픽스다인은 유저들이 프로모션에 참여함으로써 ‘더 자라나도록’ 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공감하고 있는 것이며 이를 통해 미닛메이드의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 Post Interactive Expert, PIXD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