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14
골프에 웰빙 바람을 불어넣다 ㈜뱅코스 ‘myway’ BI 디자인 개발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블랙은 골프용품 브랜드 ㈜뱅코스의 드라이버 브랜드인 MYWAY의 BI를 기획 디자인 하였다. ㈜뱅코스는 초보 골퍼들에게 적합한 골프용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MYWAY는 ㈜뱅코스에서 2008년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드라이버 브랜드이다.
MYWAY는 골퍼의 신체조건과 스윙 및 구질에 따라 제작하는 기능성 맞춤클럽이다.
BI 기획에 있어 제품의 기획 컨셉을 충분히 반영하여 웰빙(참사리)을 메인 테마로 지정하여 컬러와 서체 모두 따뜻하고 자연적인 느낌을 채택하였으며, 뛰어난 비거리를 자랑하는 제품의 브랜드답게 꿈과 열정을 그리고 희망을 상징하는 날개를 모티브로 "날개와 도약"이라는 디자인 컨셉 하에 더 넓은 곳으로 멀리 도약하는 골프의 스윙을 비주얼화 시켰다. 한 쌍의 날개는 자연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연결고리로 골프라는 레저의 비즈니스를 연상시키도록 하였다. MYWAY라는 다소 부드러운 네이밍에서 강한 파워감과 높이 오르는 도약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표현하였다.
웰빙이라는 소재가 먹거리나 주거환경이라는 틀을 벗어나 더욱 많은 생활 전반에 확산되고, 나아가 에코이즘(ecoism)으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트렌드를 골프 용품 BI에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동일 제품 군 브랜드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참신함을 보여준다. 특히 골프는 자연(그린)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속성을 가진 스포츠로서 웰빙이라는 소재와 더욱 적절히 부합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문의/(02)587-2006/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