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6-26
유산균 발효과학을 몸소 체험해보고 싶거나 야채 섭취량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한국야쿠르트 사이트를 방문해 건강도 챙기고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사람중심의 웹에이전시 힘커뮤니케이션㈜(www.himcommunication.co.kr)은 지난 6월 2일 한국야쿠르트 웹사이트(www.yakult.co.kr)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금번 프로젝트는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 발효유 선두업체로서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사이트 방문자가 편리하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과거 '야쿠르트 아줌마'로 대변되는 진부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건강한 웰빙트렌드를 이끈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건강음료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강화시켜 자연스럽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전체적 디자인 컨셉은 밝고 건강한 느낌을 주는 방향으로 진행하되, 붉은 라인의 네비게이션을 사용해 방문자가 사이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사이트 내의 유동성을 고려해 메인 메뉴의 사용자가 자주 찾는 상품, 쇼핑몰, 이벤트, 뉴스 카테고리를 플래시 배너 타입으로 노출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