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20
대한민국 산업현장의 안전지킴이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캐릭터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보다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산업현장으로부터 산업재해를 사전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강화하여 소중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전문기관이다.
이번 개발과정은 기존의 캐릭터를 좀더 현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리뉴얼하고, 더불어 ‘보건’의 역할을 담당하는 여성형 캐릭터와, 안전과 보건의 중요성을 좀 더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반대성격의 대항캐릭터를 추가적으로 개발하였다.
메인 캐릭터 [안젤이]는 기존의 딱딱하고 평면적인 이미지를 개선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휴머니티를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하였고, 이와 함께 ‘보건’을 담당하는 캐릭터 [보건이]를 여성형으로 개발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산업현장의 보건을 섬세하게 담당하는 성격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항캐릭터 [덜렁이]는 ‘당나귀’를 소재로 하여, 매사에 침착하지 못하고 가볍게 행동하는 성격으로 산업현장에서 실수를 연발하며 사고를 일으키는 사고뭉치 캐릭터로 개발하였다.
또한, 각각의 성격을 반영한 60가지의 다양한 응용상황을 전개하였으며, 향후에도 산업현장에서 사고를 일으키는 [덜렁이]에게 올바른 수칙을 알려주는 [안젤이]와 [보건이]의 관계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전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